이강인 psg 파리생제르망 최신 업데이트
이강인 psg 파리생제르망 해외 매체 최신 업데이트
이강인은 발렌시아에서 데뷔한 이후 점점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강인은 마요르카에서 첫 시즌인 2021-2022시즌에 30경기 1골 2도움을 기록, 팀의 잔류에 기여하였으며 지난 시즌 6골 6도움으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강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인테르 등의 여러 빅클럽들이 접근하였습니다.
그 중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가장 적극적으로 이강인 영입을 위해 움직였지만 협상은 결렬 되었습니다. 바이아웃 조항이 문제였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200만 유로에 리켈메 임대를 조건으로 내걸었지만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PSG 파리생제르망에서 이강인 이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상하고 있다는 내용이 나오면서 이강인을 좋아하는 국내 팬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적이 가능한지,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 오늘까지 들어온 해외 매체 최신 정보를 모아 보았습니다.
프랑스 현지 매체들은 이강인의 PSG 합류 가능성을 언급하며, 이강인의 이적 가능성을 높게 점쳤습니다. 먼저 프랑스 축구 매체 레퀴프는 이적료(보너스포함) 2000만 유로 우리 돈 275억원로 이강인은 PSG로 향할 것이라고 전하였습니다. 상당히 긍정적인 늬앙스로 해당 소식을 전해 주었습니다.
더불어 르10스포르트 또한 PSG와 이강인은 영입 합의에 도달하였으며 마지막 최종 옵션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이 또한 이적이 거의 마무리 되었다는 긍정적인 뉴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이적에 대해 아직은 합의가 되지 않았다라고 전해주는 매체들도 있었습니다. 이 내용도 전해드리자면,
마르카 스페인 현지 매체는 13일 PSG는 이강인의 이적료로 2200만유로(303억 원)를 제안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매체는 PSG의 메디컬 테스트를 이강인이 아직 받지 않았다고 전하며 현재 이강인은 서울에 머물고 있어 아직 메디컬 테스트를 받지 않았지만, 언제든지 메디컬 테스트를 대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마르카의 마요르카 전담기자 산체스가 14일 이적 관련 내용을 전하며 "마요르카는 이적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으며. 이강인이 PSG로 이적이 유력한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마무리 된 것은 아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빨라도 이번 주에는 이적을 전격적으로 마무리 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예측을 내렸습니다.
또다른 스페인 매체인 문도 데포르티보는 이강인이 커리어 하이를 찍은 만큼 바이아웃이 달라지고 있다고 전하며, 이제는 2500만 유로 한화 330억 원이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시즌을 통해 현지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인 이강인의 몸값은 상승했으며, 이로 인해 이강인을 포함시키려는 구단들은 이강인의 이적 수준을 높여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루이스 캄포스 PSG 단장 이강인 영입에 힘쓰고 있으며, 마요르카 역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적협상 진행 상황을 대외적으로 밝히지 않았다고 전해졌습니다. 협상은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최종 타결은 되지 않은 상태라고 전하였습니다.
이렇듯 해외 매체에서도 이강인의 PSG 이적 가, 부에 대해 아직은 확정적인 답변을 내놓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메디컬 테스트를 이미 받았다는 곳도 있으며 아직 실시 전이라고 하는 곳이 있는 등 조금 더 시간을 갖고 기다려야 보다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각에서는 이미 PSG가 4월 하순부터 이 선수측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팀 비전 측면에서도 이강인 선수의 가능성을 높게 쳐주고 있다는 사실을 이강인 선수에게 전했으며 이강인 선수는 비전에 만족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이강인 선수를 좋아하는 국내 축구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하며 정확한 정보가 나오면 그 때 다시 발빠르게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이강인 PGS 이적 소식에 대한 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